● 頤는 貞하면 吉하니 觀頤하며 自求口實이니라
● 彖曰 頤貞吉은 養正則吉也니 觀頤는 觀其所養也요 自求口實은 觀其自養也라 ▾天地養萬物하면 聖人이 養賢하여 以及萬民하나니 頤之時大矣哉라
● 象曰 山下有雷頤니 君子以하여 愼言語하며 節飮食하나니라
● 初九는 舍爾靈龜하고 觀我하여 朶頤니 凶하니라
● 象曰 觀我朶頤하니 亦不足貴也로다
● 六二는 顚頤라 拂經이니 于丘에 頤하여 征하면 凶하리라
● 象曰 六二征凶은 行이 失類也라
● 六三은 拂頤貞이라 凶하여 十年勿用이라 无攸利하니라
● 象曰 十年勿用은 道大悖也라
● 六四는 顚頤나 吉하니 虎視耽耽하며 其欲逐逐하면 无咎리라
● 象曰 顚頤之吉은 上施光也일새라
● 六五는 拂經이나 居貞하면 吉하려니와 不可涉大川이니라
● 象曰 居貞之吉은 順以從上也일새라
● 上九는 由頤니 厲하면 吉하니 利涉大川하니라
● 象曰 由頤厲吉은 大有慶也라
● 彖曰 頤貞吉은 養正則吉也니 觀頤는 觀其所養也요 自求口實은 觀其自養也라 ▾天地養萬物하면 聖人이 養賢하여 以及萬民하나니 頤之時大矣哉라
● 象曰 山下有雷頤니 君子以하여 愼言語하며 節飮食하나니라
● 初九는 舍爾靈龜하고 觀我하여 朶頤니 凶하니라
● 象曰 觀我朶頤하니 亦不足貴也로다
● 六二는 顚頤라 拂經이니 于丘에 頤하여 征하면 凶하리라
● 象曰 六二征凶은 行이 失類也라
● 六三은 拂頤貞이라 凶하여 十年勿用이라 无攸利하니라
● 象曰 十年勿用은 道大悖也라
● 六四는 顚頤나 吉하니 虎視耽耽하며 其欲逐逐하면 无咎리라
● 象曰 顚頤之吉은 上施光也일새라
● 六五는 拂經이나 居貞하면 吉하려니와 不可涉大川이니라
● 象曰 居貞之吉은 順以從上也일새라
● 上九는 由頤니 厲하면 吉하니 利涉大川하니라
● 象曰 由頤厲吉은 大有慶也라
● 頤는 貞하면 吉하니 觀頤하며 自求口實이니라
● 彖曰 頤貞吉은 養正則吉也니 觀頤는 觀其所養也요 自求口實은 觀其自養也라 ▾天地養萬物하면 聖人이 養賢하여 以及萬民하나니 頤之時大矣哉라
● 象曰 山下有雷頤니 君子以하여 愼言語하며 節飮食하나니라
● 初九는 舍爾靈龜하고 觀我하여 朶頤니 凶하니라
● 象曰 觀我朶頤하니 亦不足貴也로다
● 六二는 顚頤라 拂經이니 于丘에 頤하여 征하면 凶하리라
● 象曰 六二征凶은 行이 失類也라
● 六三은 拂頤貞이라 凶하여 十年勿用이라 无攸利하니라
● 象曰 十年勿用은 道大悖也라
● 六四는 顚頤나 吉하니 虎視耽耽하며 其欲逐逐하면 无咎리라
● 象曰 顚頤之吉은 上施光也일새라
● 六五는 拂經이나 居貞하면 吉하려니와 不可涉大川이니라
● 象曰 居貞之吉은 順以從上也일새라
● 上九는 由頤니 厲하면 吉하니 利涉大川하니라
● 象曰 由頤厲吉은 大有慶也라